탑배너 열기

YU News Room

영남대 수소산업 융복합 인력양성사업, 산자부 최우수성과 사업 선정 N

No.220413842
  • 작성자 홍보팀
  • 등록일 : 2024.06.10 17:12
  • 조회수 : 925

연구 실적·기업 연계 등 산학협력 성과에서 높은 평가 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인력양성사업’으로 2020년부터 올해까지 23억 원 국비 지원

‘수소에너지 산업’ 이끌어 갈 핵심 인력 양성

[2024-6-11]


<영남대 ‘수소산업 융복합 인력양성사업’이 최우수성과 사업에 선정됐다.(왼쪽부터 산자부 최연우 에너지정책관, 영남대 김재홍 교수)>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 수소산업 융복합 인력양성사업단(단장 김재홍 교수)이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인력 양성 최우수성과 사업으로 선정됐다.


 지난달 30일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은 밀리토피아호텔에서 ‘2024 에너지 혁신 인재 포럼’을 개최하였다. 에너지인력양성사업 관련 전문가 15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포럼에는 ‘에너지 인력양성 성과 교류회’와 ‘지역실무협의체·에너지기술공유대학 착수 회의’가 진행됐다.


 이날, 에너지인력양성 성과 교류회에 참석한 연구자들은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인력 양성 부분 우수 성과 사업을 선정했다. 영남대학교 수소산업 융복합 인력양성 사업은 SCI(E) 논문 게재 건수 및 인원, 기업 연계 프로젝트 수 등에서 뛰어난 실적과 산학협력 분야 우수한 성과를 보여 ‘에너지 신산업 융합인재 양성 프로그램’에서 최우수 성과 사업으로 선정되었다.


 사업단장을 맡고 있는 영남대 김재홍 교수는 “이번 사업에 참여한 교수진과 적극적으로 사업에 협조해 주신 60개 참여기업과 협력기업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면서 “탄소중립과 지방화 시대를 맞이하여 시장변화에 주도적으로 대응하고 전문성을 갖춘 혁신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영남대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에너지인력양성사업 수행기관으로 2020년 선정되어 올해 12월까지 연간 국고 5억여 원, 5년간 총 23억 원을 지원받아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사업의 5개 프로그램 중 ‘에너지 신산업 융합인재 양성’ 프로그램과 연계한 수소에너지 산업 선도 전문 인력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