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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유니버시티 구현 영남대학교 대학원
Graduate School
주요 공지사항 안내
위치 우) 38541 경상북도 경산시 대학로 280 영남대학교 대학원
(법학전문대학원 건물 G04 113호)
Tel : 053) 810-3754~56, 3766~3768
Fax : 053) 810-4640
2409-13
제40대 영남대학교 일반대학원 총학생회 후보자 등록 공고( 자기소개서, 공약 등)
2024년 10월 2일 ~ 10월 4일에 실시하는 제40대 영남대학교 일반대학원 총학생회 후보자가 등록되었으므로 이를 공고합니다. ㅁ 기호 1번 정회장 후보자 지역및복지행정학과 전용하, 부회장 후보자 새마을국제개발학과 김수현 ㅁ 기호 2번 정회장 후보자 사회학과 임종형, 부회장 후보자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학과 쩡스팅 2024년 9월 13일 영남대학교 일반대학원 총학생회 선거관리위원회
2409-11
[Academic Credit Approval] 2024-2학기 전적 대학 취득학점 인정 신청서 제출 안내
- 학과 학생들과 정보를 공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2024학년도 2학기 전적 대학 취득학점 인정 신청서를 대학원 학칙 제15조(학점인정)에 의거하여 다음과 같이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대상 가. 국내·외 대학원 중퇴자 또는 수료자가 우리대학교 동일 학위과정에 입학한 경우 나. 우리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 과정에 진학한 자가 우리대학원 석사학위과정에서 수료학점을 초과 취득한 경우 다. 우리대학교 학부 교육과정 중 학·석사상호인정과목 또는 대학원 교과목을 취득하고 석사과정에 입학한 경우 2. 학점 인정 한도 가. 상기 "1-가" 1) 석사학위과정 : 교과목학점 12학점, 연구학점 2학점(특수대학원은 1학점) 2) 박사학위과정 : 교과목학점 18학점, 연구학점 4학점 3) 석·박사통합과정 : 교과목학점 24학점, 연구학점 6학점 * 상기 "1-가"의 인정 학점 한도는 국내·외 일반대학원 교류학점과 합한 한도 학점임. 나. 상기 "1-나" : 한도가 없음. 다. 상기 "1-다" : 6학점 3. 제출 방법 : 전적 대학 취득학점 인정 신청서(붙임 파일)와 성적증명서(인정받고자 하는 해당 학위 과정)를 지도교수와 학과 주임교수의 확인(서명 또는 날인)을 받아서 대학원학사팀으로 제출 4. 제출 기한 : 2024년 10월 10일(목) 붙 임 전적 대학 취득학점 인정 신청서 1부. 끝.
[Thesis] 2024-2학기 1차 학위청구논문 발표결과 및 심사요지 보고서 등 자료 제출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1차 석·박사 학위청구논문 신청자(이전 차수 연기자 포함)의 학위청구 논문 발표결과 및 심사요지 보고서를 "붙임 1 "의 방법으로 9월 30일(월)까지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2024학년도 2학기 1차 학위청구논문 일정 신청 기간 심사 기간 (공개발표) 학위청구 논문발표결과 및 심사요지 보고서 제출 완성본 제출 학위 증명서 발급 대상자 9.2.-9.4. (1차) 9.11.-9.30. 9.30. 10.14.-10.16. 10.31. 수료자 11.1.-11.5. (2차) 11.15.-12.20. 12.31. '25.1.15.-1.20. '25.2.21. 수료자 및 수료예정자 ※ 심사 기간(공개발표)은 반드시 준수하여야 합니다. ※ 2차 학위청구논문 일정 참고 2. 학위청구 논문발표결과 및 심사요지 보고서 출력 방법("붙임 2" 참조) 가. 지도교수 출력 경로 □ 종합정보시스템 - 대학원학사 - 지도교수관리 – 논문관련출력(지도교수) - 학위청구 논문발표결과 및 심사요지 보고서 출력 나. 학과 주임교수 출력 경로 □ 종합정보시스템 - 대학원학사 - 졸업사정관리 – 사정처리관련출력 - 학위청구 논문발표 결과 및 심사요지 보고서 출력 다. 학생 출력 경로 □ 종합정보시스템 - 졸업관리 - 학위청구논문제출신청 - 학위청구 논문발표 결과 및 심사요지 보고서 출력 ※ 심사위원 명단, 학생 정보, 논문 제목 등이 자동 기재되어 출력됨 3. 유의 및 참고사항 가. 학위청구논문 이전 차수 연기자 및 논문 제출 연기자는 상기 2024학년도 2학기 1차 학위청구논문 일정에 맞추어 발표 및 논문완성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연기불가, 미발표나 논문미제출시 심사료 환불 불가) 나.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을 대학원 홈페이지(오른쪽 배너 : "논문 표절예방 카피킬러캠퍼스" 및 "논문표절예방 Turnitin") 및 학생종합정보시스템(졸 업관리-표절검증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고, 학위청구논문신청자는 표절 예방 프로그램 검증 결과물을 논문심사위원에게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결과보고서 및 논문완성본 제출 시 모두 제출하여야 함.) 다. 학위청구논문 일정에 여유가 없는 관계로 일정에 맞추어 보고서 및 논문 완성본(학위저작권동의서, 박사학위청구의 경우 설문지 포함)을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지정된 기간에 제출되지 않으면 원칙대로 처리됩니다. 라. 논문완성본의 표지, 속표지, 인준서, 감사의 글 제출년월은 "2024년10월" 로 표기 바랍니다. 붙 임 1. 학위청구 논문결과발표 및 심사요지 보고서 출력 방법 1부. 2. 논문 원문파일 제출 방법(국·영문) 각 1부. 3. 논문 완성본 제출 요령(국·영문) 각 1부. 4. 박사조사 설문지(국·영문) 각 1부. 5. 박사조사 온라인 설문조사 사용자 매뉴얼 1부. 끝.
2409-09
제19회 김진복암연구상 공모
(재)대한암연구재단에서 2024년 제19회 ‘김진복 암연구상’을 공모합니다. 국내에서 수행한 연구로 2022년 7월 1일부터 2024년 6월 30일 기간 내 국제학술지에 발표된, 암에 관한 우수한 연구 논문 (on-line 게재 포함)에 대하여 연구상을 수여합니다. 가. 신청자격 : 발표 논문의 제1저자 혹은 교신저자 (※ 공동제1저자 또는 공동책임(교신)저자 논문의 단독 신청일 경우 다른 공동제1저자, 공동책임(교신)저자의 사전 동의를 받아야함.) 나. 신청서류 : 신청서 1부와 심사대상 주 논문 별책 10부를 대한암연구재단 사무실로 제출. (※ 우편과 이메일(koreanfcr@daum.net)모두 접수하여야 함. 이메일 접수 시 추천인 직인 불필요. 외국 수행 논문인 경우 심사에서 제외. 동일 내용으로 다른 기관으로부터 학술상을 받은 바가 없어야 함. 대한암연구재단 ‘제4회 암연구박사학위논문상’에 중복 지원 불가능.) 다. 시상내용 : 상장 및 상금 5,000만원 라. 신청기한 : 2024년 10월 14일(월)까지 도착된 신청서류에 한함 마. 접수처 ① 우편 접수 : 우) 03170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28 광화문 플래티넘 1209호 (재)대한암연구재단 ② 이메일 접수 : Koreanfcr@daum.net ※ 세부사항은 포스터 및 붙임 참조
육군3사관학교 교수사관 모집 안내
2024년도 육군3사관학교에서 교수사관을 모집합니다. 육군의 「교수사관」 제도는 석사 이상의 학위를 갖춘 우수 인력들이 장교로 임관한 후 사관학교에서 각 전공 분야의 사관생도들에게 학위 교육을 수행하면서 군 복무를 대체하는 제도입니다. 많은 지원 바랍니다. 1. 모집분야 - 영어학, 심리학, 경제경영학, 법정학, 국방시스템과학, 컴퓨터과학, 기계공학, 전자공학 (관련학과 : 영어(문)학, 심리학, 상담학, 경제학, 경영학, 법학, 산업공학, 인공지능, 수학, 컴퓨터공학, 네트워크 공학, 기계공학, 전자기학, 반도체 공학 등) 2. 자격요건 - 해당 모집분야 석사학위 이상 취득(예정)자 - 임관일 기준('25.06.01) 20세 ~ 29세인 자 3. 신청 방법 - 2024. 08. 14.(수) ~ 10. 04.(금) - 육군모집 홈페이지 (www.goarmy.mil.kr) 접속, 지원서 작성 (마지막 단계인 "설문서 작성"까지 마쳐야 접수처리 완료) - 서류제출 : 소인등록기준 등기우편으로 제출 붙임 1. 교수사관 #25 홍보 포스터 / 카드뉴스 각 1부 2. 2024년 후반기 전문사관 선발계획 공고문 1부. 끝.
2409-05
[장학] 2024년 상반기분 통영시 대학생 학자금 이자 지원 안내
2024년 상반기분 통영시 대학생 학자금 이자 지원을 실시합니다. 1. 사 업 명: 2024년 상반기분 통영시 대학생 학자금 이자 지원 사업 2. 지원내용 가.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학자금(등록금, 생활비)을 대출받은 경우로써 2024년 상반기(‘24. 1. 1. ~ 6. 30.)에 발생한 대출 이자 나. 신청액이 예산을 초과할 시 예산 범위 내에서 ①국민기초생활보장법 제2조에 따른 수급자 ②통영시 소재 고등학교를 졸업한 사람 순위에 따라 우선하여 지원 3. 지원대상: 대학(원)생 및 미취업 졸업생 중에서 가, 나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 가. 공고일 현재 본인이 1년 이상 또는 직계존속이 3년 이상 통영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으면서, 통영시 소재 고등학교를 졸업한 사람 나. 공고일 현재 통영시 소재 고등교육기관의 대학(원)생 및 미취업 졸업생으로서 1학년의 경우 3개월 이상, 그 외의 경우 1년 이상 통영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사람 ※ 졸업(수료)생은 공고일 기준(2024. 9. 2.) 졸업한 날로부터 2년 이내 미취업자에 한해 지원하며, 대학 제적 또는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상 공고일 기준 건강보험 ‘직장가입자’인 경우 지원 대상에서 제외 ※ 이자 지원 대학생 중 휴학생에 대한 학자금 대출 이자 지원 기간은 최대 6학기로 함(입영 또는 군 복무로 인한 휴학 기간은 포함하지 않음) ※ 학자금 지원 구간 8구간 이하 가구의 학생(소득분위 기준: 한국장학재단) ※ 2024년 8월 하계 졸업생은 재학생에 준하여 지원 ※ 국가, 타 지자체, 기업체 등과 중복 지원 불가 4. 신청방법 가. 신청기간: 2024. 9. 2.(월) ~ 9. 25.(수) 18:00 나. 신청방법: 전자 우편, 방문, 우편 접수(팩스 불가) 1) 전자 우편 접수처: innis@korea.kr 2) 방문 및 우편 접수처: 통영시 무전 3길 29(무전동, 통영시립도서관) 4층 교육지원팀 ※ 우편 접수 시 마감일 2024. 9. 2. (월) 18:00까지 도착분에 한함 * 세부사항은 붙임 참조